유저 사용기

 

분류 유저 사용기 | 필드테스트

사플 8D오디오 감상을 위한 게이밍이어폰 아이리버 IGE-V2C 사용후기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엠스토리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엠스토리입니다. 


사플이 중요한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몰임감을 좀 더 배가하기 위해서 우리는 헤드폰과 같은 오디오 장비를 사용하는데,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세부적으로는 유무선 헤드셋과 이어폰으로 카테고리가 나뉩니다. 최근에는 무선 제품들의 인기가 높지만, 대략 300g 이상의 헤드셋을 장시간 머리에 쓰고 플레이해야 하는 부담감 때문에 여전히 이어폰을 선호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어폰 제조사들도 시장의 파이가 점점 커지는 게이밍 시장으로 눈을 돌리면서, 게임에 최적회 된 다양한 금액대의 유무선 이어폰들을 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아이리버에서 최근 출시한 하이엔드 유선 게이밍이어폰 IGE-V2C를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이리버 IGE-V2C 소개



아이리버 IGE-V2C는 유선 방식의 이어폰으로 유닛 형태는 커널형이며 10mm 듀얼 마그네틱 코일에 임피던스는 20Ω, 출력음악레벨 115dB, 주파수응답 가청범위인 20Hz~20kHz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었으며 오늘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블랙 모델입니다. 



제품의 구성은 IGE-V2C 이어폰, 전용 파우치, 이어팁, USB To C 젠더로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은 가방이나 주머니 보관 시 꼬임으로 인해 단선의 위험이 있어 이렇게 전용 파우치를 제공하고 있어 야외에서 이동 보관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사양

모델명 : IGE-V2C

컬러 : 블랙, 화이트

무게 : 23g

케이블 길이 : 1.2m

드라이버 유닛 : 10mm 듀얼 마그네틱 코일

임피던스 :  20Ω

정격전압 및 최대전력 : 1mW / 3mW

출력음압레벨 :  115±3dB 

주파수응답 : 20Hz~20kHz

연결 방식 : USB타입C

재질 : ABS, 알루미늄, 실리콘

기능 : 가상 서라운드, 핸즈프리 통화, 재생/멈춤조절, Xbox/PS/닌텐도스위치 지원



아이리버 IGE-V2C 외형



외형을 살펴보면 분리형 방식으로 케이블과 유닛을 분리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각 하우징의 크기는 가로 1.2cm 세로 2cm이며 하우징 커버의 패턴의 사이로 엠블럼 필터의 패턴이 보이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만들어진 투명한 하우징은 내부 유닛들이 보이며, 내부에는 10mm 듀얼 마그네틱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주파수응답은 가청범위인 20Hz~20kHz이며 출력음압레벨은 115±3dB입니다.



세 가지 사이즈의 이어팁은 착용감과 차음성을 위해 복원력이 좋은 메모리폼 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2m 길이의 케이블은 내구성을 위해 2중 코팅 방식이 적용되었으며 연결 방식은 USB 타입C 방식이며 C to A 젠더가 기본 제공되어 PC, 스마트폰, 플레이스테이션, XBOX,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응합니다.



케이블에는 내정 마이크가 탑재된 리모컨이 부착되어 있는데요 버튼 클릭 횟수에 따라 음악재생/정지, 이전곡/다음곡 재생등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 IGE-V2C 사용기



먼저 아이리버 IGE-V2C를 PC USB 포트에 연결하면 내장된 DAC가 오디오 장비로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스피커와 마이크 모두 AB13X AUDIO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리버 IGE-V2C는 케이블을 귀에 걸어서 착용하는 오버이어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이어폰은 언더이어 방식을 사용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게이밍 이어폰들은 사용자의 움직임에도 이어폰이 잘 빠지지 않고 장시간 착용이 용이한 오버이어 방식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리버 IGE-V2C는 DAC을 탑재하고 있으며 가상 7.1채널을 지원합니다. 가상 7.1채널 입체 음향효과를 지원하는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와 일반 음악과 8D 오디오를 재생하면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리버 IGE-V2C는 중고음이 부스터 된 사운드와 가상 채널 지원으로 사운드의 방향감과 음분리가 특화되어 있습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근처에 있는 적의 발자국 소리, 위치, 거리, 이동방향 등을 명확히 구분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사플을 위한 게이밍 전용 이어폰이기 때문에 부족한 중저음 영역 대는 음악 감상용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적합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이리버 IGE-V2C와 같이 음분리와 공간감 표현에 특화된 이어폰들은 콘서트장에 온 것과 같은 착각을 불러 일으키는 8D 오디오 콘텐츠를 감상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데요, 8D 사운드 EDM, 악뮤 라이브 영상을 재생해 보니 앞서 중저음 영역대는 다소 부족하지만 흡사 현장에서 라이브를 듣고 있는 착각이 들 정도로 재밌는 경험을 선사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FPS 장르나 롤과 같이 보이스 챗이 중요한 게임의 경우 마이크 음질도 중요한 구매 포인트인데 위 영상은 아이리버 IGE-V2C 내장마이크로 테스트한 녹음 샘플입니다.




리뷰를 마치며



아이리버 IGE-V2C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7.1 가상 채널 지원과 중고음역대가 부스터 된 사운드로 적들의 움직임, 발소리, 위치 파악 등에 최적화된 게이밍 이어폰입니다.


대략 300g이 넘는 무게와 귀를 덥는 이어패드의 헤드폰이 답답하셨던 분들은 상대적으로 가볍고 장시간 사용에 용이한 오버이어 방식의 아이리버 IGE-V2C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오롯이 사플을 위한 게이밍 이어폰을 찾으신다면 눈여겨 보시면 좋으실 것 같네요.


이상 아이리버 IGE-V2C 리뷰였습니다. 



다나와 최저가 검색하기


공식몰에서 구매하기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저 사용기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