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사용기

 

분류 유저 사용기 | 필드테스트

언제 어디서든 콘서트 사운드 소니 SRS-XE300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진이파더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언제 어디서든 콘서트 사운드", "Live Life Loud" 슬로건으로 풍성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소니 X-시리즈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XE300과 XE200이 출시되었습니다. 해당 시리즈는 멀리서도 크고 선명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도록 소 디퓨저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독자 개발 X-밸런스드 스피커 유닛과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는 강력한  사운드를 왜곡과 손실 없이 들려줍니다.


일반적인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인테리어적인 작인 디자인, 다양한 기능으로 올 인원, 활용성이 어필된다면 소니 X-시리즈 스피커는 기본인 사운드에 더 집중하면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높은 퀄리티의 소리를 제공하도록 설 데요, 소니 SRS-XE300 사용기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콘서트장에서 멀리까지 소리를 퍼뜨리기 위한 라인 어레어 스피커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라인 디퓨저 기술은 전면에 라인 소스를 만들어 더 넓은 범위로 출력되기에 좌, 우 어디서 듣든 소리가 크고 작은 소리도 더 고르게, 더 , 리는 왜곡 없이 깔끔하게 전달합니다. 


또한 X-밸런스드 스피커는 일반적인 원형 유닛과 차별점이 있는데요, 같은 높이에서 원통형 디자인에 맞게 유닛을 옆으로 넓게 퍼트려 면적을 최대화하였기 때문에 그만큼 출력이 높아지고 보다 풍부한 해상도와 더 넓은 음장을  있습니다.



"소니 SRS-XE300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패키지"




최근 소니 패키지들은 플라스틱 프리를 위해 모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있죠. XE300 또한 동일합니다. 컬러는 블랙, 라이트 그레이, 블루 세 가지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고 사용해 본 제품은 블랙입니다.


최대 24시간 플레이 타임, 핸즈프리, 에코 제거 기능이 더해진 마이크가 간략하게 안내되어 있으며 SBC / AAC / LDAC 코덱, 블루투스 5.2, Clear Audioi+와 DSEE 및 편리한 Sony Music Center 앱 지원, 멀티 포인트, 아웃도어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IP67 등급 방진방수, 다양한 연결성을 위한 스테레오 페어도 활용 가능



구성품은 스피커 본체, 정품 보증서, 설명서와 USB Type-C 충전용 케이블입니다. XE300은 스피커와 음성 통화 외에는 다른 기능이 없어 사용법은 지극히 간단하다는 점. 페어링 하고 플레이만 하면 됩니다.



"소니 SRS-XE300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디자인"




휴대성을 고려한 길쭉한 원통형, 오각형 기둥 모양으로 디자인된 소니 XE300, 105mm x 238mm x 119mm 크기에 무게는 약 1.3kg입니다. 성인 남성이 한 손으로 들기에는 무리가 없으나 여성에게는 가벼운 무게는 아닐 듯싶네요.  터블 제품답게 이동을 위해 핸드 스트랩이 있었다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입니다.


블랙 컬러 모델이지만 실제 색상은 다크 그레이에 더 가깝습니다. 가로 또는 세로 방향으로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하며 소리가 나오는 전면 라인과 측면 일부는 두터운 패브릭 소재가 덧대어진 매시 그릴, 하우징은 그립감 좋은  질로 마감하였습니다.



실리콘 재질이 감싸고 있다 보니 세우거나 눕혔을 때도 밀림 현상이 적습니다. 마감은 언급할 것도 없고 전반적인 디자인이 뭔가 단단하고 충격에 강할 것 같은 느낌도 있죠. 내부에 적용된 X-밸런스드 스피커는 가로 40mm x 세로 71mm 이즈의 풀 레인지 유닛 2개, 추가로 양 측면에는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컨트롤 인터페이스가 되게 단출하고 직관적이어서 설명서가 필요 없을 정도네요. 위에서부터 전원, 충전 상태 표시 LED, 블루투스 연결, 통화 및 재생과 멈춤, 볼륨 조절, 배터리(누르면 음성으로도 남은 배터리 용량을 알려줍니다.),  크 음소거 버튼 구성입니다.



후면 하단에는 C 타입 충전 포드가 있고 IP67 방진방수를 위해 커버도 두꺼운 실리콘 재질이 사용되었습니다. 내장 배터리 충전은 1.5A 기준 약 5시간, 10분 충전으로 70분 재생 가능한 고속 충전도 지원하고요, 과충전 방지를 위한  , 주변 소음 때문에 잘 들리지 않는 소리는 차단하여 최대 볼륨 상태에서도 최대 1시간 더 사용할 수 있는  도 지원합니다.(앱에서 설정 가능)



"소니 SRS-XE300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사운드, 앱, 기능"




소니 SRS-XE300은 블루투스 5.2를 지원하여 뛰어난 연결성을 가지며 최대 30m 거리에서도 끊김 없는 소리를 들려니다. 또한 구글의 패스트 페어 기능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페어링 모드로 진입할 수 있네요.



소니 음향 기기들은 기능 활용을 위해 Sony Music Center 앱인 필수로 설치하시는 게 좋습니다. XE300은 고음질 코덱인 자사 LDAC를 지원한다는 점. 페어링 후 블루투스 연결 정보에서 음질 우선으로 설정해 주시면 이제 LDAC 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어폰이나 헤드폰과 다르게 앱 메뉴도 단출하게 구성되어 있네요. 기본적인 배터리 모니터링과 함께 EQ 활용, 모노/스테레오 설정, DJ 효과음, 연결 품질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중 모노/스테레오는 세워서 사용할 때 라인 디퓨저 사운, 사용하는 스테레오 사운드 설정이라 이해하심 될 듯싶네요.



소니 SRS-XE300은 전원 옵션이 잘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원 최적화는 앞서 언급한 주변 소음 감지 기술과 배터리 우선 모드로 구성되어 있고 배터리 수명 연장을 위한 배터리 케어, 배터리 용량 안내 음성 선택, 사용 시간을 늘려 꺼짐(15분), 사용할 때 블루투스가 연결되는 기능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일한 스피커를 2대 혹은 그 이상 연결하여 입체감 높은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스피커 그룹화, 편리한 멀티포인트는 2대 동시 연결을 지원합니다.



세워서 들으면 고른 사운드, 눕혀서 스테레오 모드를 적용하면 스테이징감이나 입체감, 음분리가 좀 더 좋아지면서 몰입감 있는 사운드가 들립니다. 스피커 자세, 앱 설정에 따라 분명 소리 차이도 있네요. 하우징이 단단하고 묵직해 여도 거슬리는 부밍음은 들리지 않으며 외부에서도 볼륨을 올리면 부담스러울 정도의 출력도 지녔습.


아웃도어에 어울리는 사운드 튜닝인 듯싶지만 DSEE, LDAC 지원과 부드러운 저음, 중, 고음의 해상력을 포함한 기본적인 소리 퀄리티가 좋아 여러 장르의 음악을 무난하게 소화합니다. 무엇보다 작은 볼륨에서도 저음이 되게  성하며 좀 거리를 두거나 약간 옆에서 들어도 모든 소리가 잘 들려 만족감이 높네요. 사운드 영상은 스테 .



PC,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DAP 등 다양한 기기에서 2대 동시 멀티 포인트를 지원하기에 멀티로 사용하기 편리하며 연결된 장치와 현재 플레이 되고 있는 기기는 앱에서 확인됩니다. 태블릿과 DAP에 동시 연결된 상태에서 모두  .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는 실내에서도 장소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게다가 소니 SRS-XE300은 세우거나 눕힐 수 있고 공간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사용 중인 태블릿 사운드가 늘 아쉬웠는데요, 스피커를 연 들어 보니 영상, 영화용으로 부족함이 없네요. 물론 게임도 더욱 박진감 있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IP67은 전자 제품에 적용된 방진, 방수 등급 중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완전한 먼지 방지에 일정한 조건으로 물에 잠겨도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인데요, 때문에 밖에서 사용하기에 큰 제약이 따르지 않습니다. 음성 통화도 블루투스 는 아주 좋은 수준, 물론 연결된 기기나 환경에 따른 차이는 있겠지만 통화에 불편함이 없고 화상 회의나  , 에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은 성능입니다.



"소니 SRS-XE300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후기"




요즘 블루투스 스피커라면 라디오, 알람 등 다양한 기능까지 가진 올인원 모델을 먼저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흔하고 많은 제품들이 있으니까요, 하지만 소니 SRS-XE300은 그런 부가 기능은 모두 제외하고 라인 디퓨저 기술과 X-밸런 , IP67 방진방수, 멀티포인트, 앱, LDAC 지원으로 사운드와 편의성, 내구성에 충실하였습니다. 인상적인  뛰어난 소리는 폭넓은 공간을 선명하게 커버하며 심플한 디자인은 실내외 어떤 공간과도  . 5.2 결도 안정적이고 다수의 동일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는 확장성도 매력적이죠.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크기는 휴대성도 갖추었지만 1.3kg의 무게는 생각보다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핸드 스트랩 부제가 아쉬울 수 있습니다만 야외에서 콘서트처럼 파워풀 한 소니 사운드를 들어보고 싶다면 사용해 보시길 . 울림 있는 사운드, 소리 좋다는 표현을 체감하실 겁니다.





"이 사용기는 엠피나비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관련 제품 정보 :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ores/100149172/products/6902058343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저 사용기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