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사용기

 

분류 유저 사용기 | 필드테스트

몬스타기어 TUNA 이중 사출 PBT 키 캡 사용기

작성자 정보

  • 작성자 진이파더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기계식 키보드는 타건감도 좋지만 키 캡 교체를 통해 나만의 개성 있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키보드 커스텀의 기본이고 가장 쉬우며 간단하죠. 물론 최근에 출시되는 키보드들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컬러의  장착한 제품들이 많습니다만 원하는 컬러 또는 조합으로 구성한 것과 만족감이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ABS 질보다 내구성이 높고 각인이 지워질 염려가 없는 염료 승화 방식이나 이중 사출을 사용한 PBT  류가 많고 가격도 낮아져서 이제는 쉽게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몬스타기어에서 새롭게 디자인된 PBT 이중 사출 키 캡,

투나(TUNA)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몬스타기어 TUNA 이중 사출 PBT 키 캡 구성, 디자인"




패키지 상자가 마치 참치 선물 세트를 보는 것 같네요. TUNA 뜻이 참치죠. 하지만 해당 제품은 특이하게 참치를 콘셉트로 만들어진 이중 사출 PBT 키 캡이고요, 구성품으로는 키 캡이 수납된 3개의 트레이가 들어 있습니다.



첫 번째 트레이에서는 시원한 바다를 상징하는 짙은 푸른색으로 제작된 키 캡들을 볼 수 있으며 깔끔한 영문 각인을 용합니다.



두 번째 트레이 키 캡들은 밝고 연한 하늘색 색상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세 번째 트레이 키 캡은 일부 참치 통조림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참치 살색을 표현하기 위해 핑크로 제작되었습니다. 콘셉트가 특이하지만 감각적이고 함을 전할 수 있어 매력 있는 듯싶네요.


키 캡 크기도 다양해서 60%, 65%, 75%, 87키 텐키리스, 108키 풀 배열, 어고노믹 등 거의 모든 종류의 기계식 키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 캡은 체리 프로파일 높이, 많이 사용되는 크기의 스페이스 바는 3 종류가 제공됩니다.



이중 사출 방식 PBT 재질에 두께는 약 2mm입니다. 두껍게 만들어졌으며 마감도 아주 좋습니다. 



"몬스타기어 TUNA 이중 사출 PBT 키 캡 활용"




기존 사용하던 PBT 키 캡은 레트로 콘셉트, 오래 사용하다 보니 좀 지겨웠는데요, 몬스타기어 TUNA 이중 사출 PBT 키 캡으로 교체해 보았습니다.



너무 알록달록한 조합은 좋아하지 않아 심플하게 투 톤으로 커스텀 하였습니다. 깔끔하고 무난하네요. 파란색과 옅은 하늘색 조합이 나쁘지 않고요, 각인 위치, 크기, 디자인도 좋습니다.



사실, 같은 PBT 재질로 만들어진 키 캡이라도 표면 느낌이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키 캡은 표면이 약간 까칠까칠해서 타건 시 손가락 밀착이 잘 되어 좋았습니다. 



ABS 키 캡과 PBT 키 캡은 재질, 내구성 뿐 아니라 타건 시 차이를 느낄 수 있죠. 블루투스로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는 기본 ABS 키 캡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파란색 몬스타기어 TUNA 이중 사출 PBT 키 캡, 흰색은 기본 ABS 재질  , 리를 들어보면 비슷한 두께임에도 PBT가 확실히 묵직한 느낌도 있고 타건음, 누르는 느낌도 더 좋습니다. 



키 캡 놀이는 작은 키보드일수록 이쁘죠. 75% 사이즈, 84키 블루투스 키보드에 해당 키 캡을 장착하였는데요, 크색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이쁘네요. 물론 키 캡 놀이라는 게 본인 취향에 맞게 구성하는 거라 원하시데로 꾸미시면 됩니다. 



"몬스타기어 TUNA 이중 사출 PBT 키 캡 후기"




시원한 바다와 참지를 콘셉트로 구성되어 신선한 느낌이 있네요. 60%, 65%, 75%, 87키 텐키리스, 108키 풀 배열 등 다양한 배열에도 호환 가능하다는 점. 키 캡이 두껍고 문자열 폰트가 커서 시인성도 좋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구매해 보면 일부 비틀림이 있는 키 캡들도 있거나 오염, 사출 흔적이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만 그런 아쉬 않아 마감도 만족할 만한 수준이었습니다.


시원하고 깔끔한 색 조합에 가격대에 맞는 퀄리티는 갖춘 만큼, 키 캡 교체를 생각하신다면 몬스타기어 TUNA 이중 사출 PBT 키 캡은 괜찮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본 사용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저 사용기
번호
제목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