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AMD 스레드리퍼 WX, 편의성과 성능 개선용 다이나믹 로컬 모드 지원 예정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WX 시리즈는 구조상 메모리 레이턴시 이슈를 회피하기 어려운데, 이에 따라 메모리 성능에 집중한 로컬 모드(Local Mode)와 멀티 코어 성능에 집중한 분산 모드(Distributed Mode)를 지원한다.

 

하지만 각 모드간 변경을 위해서는 재부팅이 필요하고, 일부 코어를 쓸 수 없는 불편함이 있어 그에 대한 개선이 요구되어 왔는데, AMD에서 다이나믹 로컬 모드(Dynamic Local Mode)를 통해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예정이다.

다이나믹 로컬 모드는 어플리케이션이 메모리 컨트롤러가 통합된 코어에 우선 접근하도록 설정된 모드로, 기존 로컬 모드 - 분산 모드 전환과 달리 시스템 재부팅 필요없이 실시간으로 적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나믹 로컬 모드는 윈도우의 프로레서 리소스 관리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멀티 코어 활용이 중시되는 분산 모드 전환이 필요할 경우 라이젠 마스터 유틸리티를 통해 바로 끌 수 있다.

다이나믹 로컬 모드는 10월 29일 업데이트된 라이젠 마스터를 통해 지원될 예정이며, AMD의 자체 테스트 결과 최대 47%의 성능 향상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