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 사용기

 

분류 유저 사용기 | 필드테스트

ARGB LED를 지원하는 고성능 수랭 쿨러! 이엠텍 REDBIT 280 ARGB

작성자 정보

  • 작성자 꿀박기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퀘이사존


그래픽카드 유통으로 인지도가 높은 이엠텍이 REDBIT이란 이름아래 MIRACLE 시리즈로 보급형 일체형 수랭쿨러 시장에 제품들을 선보인지 꽤 지났습니다. 이번에는 성능을 좀 더 개선하고 워터블럭 디자인을 대폭변경한 REDBIT ARGB 시리즈로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퀘이사존

제품의 특징을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1. 그래픽카드 AS3대장으로 유명한 이엠텍이라 믿고 맡길 수 있는 AS와 최대 3억지원 생산물 책임보험 가입

2. 인텔 12세대 엘더레이크 소켓 12월~22년 1월내 지원 예정으로 인텔, AMD 할 것 없이 폭넓은 호환성 

3. 워터블럭 및 쿨핑팬 5V ARGB 지원 및 저소음 

4. 풀 화이트 디자인 


AS기간은 3년으로 긴편은 아니지만 AS품질과 만족도 만큼은 최상급인 이엠텍이니 AS기간동안 스트레스 받을일은 크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출시초보다 가격이 떨어져 7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특가행사를 잘 잡으면 6만원 후반까지도 가능해 보입니다. 아무래도 화이트 시스템으로 구성하는분들에게는 가격적으로 매력적인 선택지라 생각됩니다. 



2. 언박싱 및 패키지

퀘이사존

박스는 깔끔한 화이트 & 레드 투톤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겉면에 비닐로 밀봉이 되어있어서 재포장 염려는 안하셔도 됩니다.


퀘이사존

박스 정면입니다. 화이트 구성에 필요한 정보만 심플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엠텍이 함께 유통하는 CLC 280보다는 박스 길이가 많이 꽤 짧은 편이라 박스를 보관하는데 용이합니다.


퀘이사존

박스 정면 우측상단에는 워터블럭모양으로 화이트, ARGB 지원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퀘이사존

박스 후면입니다. 한글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무척 마음에 듭니다.


퀘이사존

REDBIT 280의 제원도 한글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퀘이사존

박스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보급형 수랭, 아니 고급형인 크라켄 조차도 원가절감을 위해 박스 내부는 종이포장을 하기 마련인데 폴리에틸렌폼을 사용해서 배송시 발생할 수 있는 충격을 최소화하였습니다.


퀘이사존

내용물은 라디에이터와 쿨링팬이 결합된 상태로 제공되며 악세서리 박스와 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퀘이사존

악세사리 박스를 열어보면 백플레이트, Intel 및 AMD용 브라켓, 각종 나사 및 서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종 나사들은 1개정도 여분이 더 들어있어 분실 및 불량품에 의한 불편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3. 제품 살펴보기

퀘이사존

워터블럭(펌프 유닛) 기본 디자인은 육각형입니다. 화이트 컬러에 맞게 몸체도 화이트로 도색되어 있습니다. 펌프 상단에는 LED 투과를 위해 반투명 캡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존 MIRACLE 로고와는 다른 모양인데 앞으로 이엠텍 REDBIT 제품 로고가 이것으로 통일되어 출시할지 궁금하네요.


퀘이사존

워터블럭(펌프 유닛) 작동을 위해 펌프 전원 커넥터(3핀 )과 LED 작동을 위한 5v ARGB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사용하는 메인보드가 5v ARGB(3핀)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동봉된 SATA형 전원 커넥터를 파워에 바로 연결시켜주시면 됩니다.


퀘이사존

화이트 톤의 140mm 팬은 2개가 제공됩니다. 팬 하나당 PWM 4핀 커넥터와 5v ARGB(3핀) 커넥터가 있으니 선정리를 깔끔하게 잘해주셔야 합니다.


퀘이사존

팬의 블레이드는 9개이며 LED 확산을 위해 반투명하게 되어 있습니다. 팬과 팬사이에는 빈틈이 없기에 풍절음이 들릴 여지가 줄어듭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

라디에이터는 화이트 도색 및 마감이 잘 되어있는 편입니다. 일반적인 280mm 수랭 라디에이터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퀘이사존 

워터블럭(펌프 유닛) 뒷면에는 보호필름이 장착되어 있으니 조립시 꼭 떼어내서 장착해주셔야 합니다.


860e7d51999edac07f0cb9eea039eb14_1638686006_3823.gif
호스도 화이트 색상이라 REDBIT 280에서는 밖으로 드러나는 부분에서 검은색을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튜브 길이는 약 400mm이며 보급형 답지않게 촉감도 부드러운편입니다. 튜브가 뻣뻣한편은 아니기에 조립이 크게 어렵진 않았습니다.





4. 조립 과정

조립에 사용된 CPU는 인텔 i5-10400F 입니다. 보드는 m-ATX인 MSI b460 박격포 WIFI를 사용하였고 그래픽카드는 MSI RTX3080 슈프림X, 케이스는 리안리 PC-O11 Dynamic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흰검의 조화가 이루어지는지 조립하며 알아보겠습니다.


퀘이사존

1. 워터블럭(펌프 유닛)에 인텔용 브라켓을 장착해 줍니다. 5개의 나사가 제공되니 분실 및 파손 걱정이 줄어듭니다. 보통 일체형 수랭 쿨러를 구입할 때 누수 걱정을 하기 마련인데, 이엠텍이라 그런지 누수로 인해 피해를 받은 다른 부품까지 함께 보상해 주기 떄문에 보증기간 내에는 믿고 사용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수랭 쿨러를 구입하시더라도 누수 보증 정책을 잘 알아보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퀘이사존

2. 양측에 잘 장착된 브라켓입니다. 방향이 위와 같이 밖을 향하도록 장착해주세요. 특정회사 제품은 브라켓을 장착할 때, 나사가 마모되기 쉬운편인데 이 제품은 그런 일이 없습니다.


퀘이사존 

3. 백플레이트입니다. 백플레이트 소켓에 맞는 위치에 나사 연결 후 위와 같이 고정해주시면 됩니다.


퀘이사존

4. 메인보드에 백플레이트를 장착해 줍니다. 저는 인텔시스템이고 제 눈에 백플레이트 뒷면에 AMD가 보이는게 정상입니다.(AMD 조립시 인텔이 보여야 함)


퀘이사존

5. 플라스틱 스탠드오프로 백플레이트를 메인보드와 고정시켜 줍니다.


퀘이사존

* 제공 된 번들 서멀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제품명은 RB X 3이네요.


퀘이사존

6. 서멀을 마구마구 뿌려주었습니다.


퀘이사존

7. 워터블럭(펌프 유닛)의 브라켓을 장착하고 나사로 고정해 줍니다. 그리고 펌프 전원 커넥터(3핀)과 5V ARGB 커넥터를 연결해 줍니다.(5V ARGB 커넥터가 없으면 SATA 커넥터를 파워와 연결)


퀘이사존


퀘이사존

8. 케이스 전면이나 상단에 라디에이터를 장착해 줍니다. 저는 상단에 장착해 주었습니다. 280mm 알루미늄 라디에이터에 고성능 유체 베어링 팬으로, 낮은 소음에 뛰어난 쿨링성능을 보장해 준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퀘이사존 

9. 짜잔. 조립 완료! 전원을 인가해 부팅해주세요.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유저 사용기
번호
제목
이름
게시물이 없습니다.